네트워크 연결상황이 불안정한 경우와 무선 네트워크 환경인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.
학습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도 있으니 확실한 점검이 필요합니다.
일단, 학습 저장이 안 된 것을 확인한 이후에는 필요한 점검사항을 검토 확인한 후에 재 학습을 해야 학습이 저장될 수 있습니다.
사용자의 컴퓨터 상의 날짜와 시간이 현재의 것과 동일하지 않을 경우에 로그인이 안될 수 있습니다.
이런 경우에는 컴퓨터 우측 하단에 위치한 작업표시줄의 날짜와 시간을 변경하면 됩니다.
Window Media Player에 문제가 있는 경우와 음원 재생에 필요한 코덱이 없는 경우에 그럴 수 있습니다.
각각 필요한 파일을 설치하면 해결됩니다.
혹시, 헤드셋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고 코드 꼽는 것도 확인이 필요합니다.
- CPU : 인텔 i3 1세대 530 / AMD Athlon II X3 445
- 램 : 4Ghz 이상 - 사운드/렌카드 필수장착 - 하드디스크 : 80G 이상
- 그래픽카드 : Nvidia 계열 지포스 9600gt/ ATI 계열 hd3870(1280 * 1024 해상도 지원 그래픽카드)
- O/S : 한글 윈도우 7 이상
- 인터넷 : 유선랜 100Mbps 사용권장
Window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낮은 경우입니다. 적정 해상도는 1280×1024 입니다.
볼륨 조절기에서 마이크 음이 소거로 되어 있지는 않은지 확인하고,
컴퓨터의 사운드카드가 인식되는 지 점검이 필요합니다.
헤드셋의 이상유무도 확인합니다.
학습을 하면서 오타 등의 오류를 발견 시에는 학습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'버그신고'를 누르고 난 후 오류내용을 적어 전송할 수 있습니다.
오류에 대한 수정은 고객지원실에서 최대한 빨리 처리하고 있습니다.
학습 프로그램이 미설치 되었거나, 프로그램이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거나 Active-X 가 설치가 되어 있지 않으면 정상작동이 불가할 때 발생될 수 있습니다.
이 경우에는 학습 프로그램과 Active X를 확인하고 정확한 설치가 필요합니다.
또한, 백신 프로그램이나 방화벽이 설치되어 학습 프로그램 작동을 방해할 수 있으니 중지 후 학습을 시도하면 됩니다.